[Java] 백준 정규표현식(Regular Expression) 문제 모음 및 풀이
Algorithm/Baekjoon Online Judge

[Java] 백준 정규표현식(Regular Expression) 문제 모음 및 풀이

Problem 15881: Pen Pineapple Apple Pen (Bronze 2)

 

Problem 10173: 니모를 찾아서 (Bronze 2)

 

10173번: 니모를 찾아서

여러 문장이 각 줄로 입력되며, 입력의 마지막에는 "EOI" 입력된다. 한 줄은 최대 80개의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www.acmicpc.net

 

Problem 1264: 모음의 개수 (Bronze 2)

 

1264번: 모음의 개수

입력은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줄마다 영어 대소문자, ',', '.', '!', '?', 공백으로 이루어진 문장이 주어진다. 각 줄은 최대 255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입력의 끝에는 한 줄

www.acmicpc.net

 

Problem 10491: Quite a problem (Bronze 2)

 

10491번: Quite a problem

It gets tiring, looking for all ways in which the word ‘problem’ can be used (and mis-used) in the news media. And yet, that’s been your job for several years: looking through news stories for that word. Wouldn’t it be better if you could automate

www.acmicpc.net

 

Problem 2929: 머신 코드 (Bronze 1)

 

2929번: 머신 코드

종수는 새 마이크로프로세서를 구매했다. 새 프로세서에 예전 프로세서에서 작동하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니 실행이 되지 않았다. 며칠동안 두 프로세서의 기술 문서를 살펴본 결과, 그 결과를

www.acmicpc.net

 

Problem 3447: 버그왕 (Bronze 1)

 

3447번: 버그왕

입력은 여러 줄의 소스 코드로 이루어져 있다. 이 소스 코드는 백준이가 작성한 버그를 찾는 프로그램으로 이미 처리가 되어있다. 각 줄은 100글자 이내이고, 입력은 파일이 끝날 때 끝난다. 줄의

www.acmicpc.net

 

Problem 2954: 창영이의 일기장 (Bronze 1)

 

2954번: 창영이의 일기장

창영이는 매일 밤 하루동안 일어난 일을 일기장에 남긴다. 일기장을 쓰면서 영어 공부도 같이 하기 위해서 영어로 일기를 쓴다. 또, 남들이 자신의 일기장을 보는 것을 막기 위해서 모음('a','e','i

www.acmicpc.net

 

Problem 14405: 피카츄 (Silver 5)

 

14405번: 피카츄

피카츄는 "pi", "ka", "chu"를 발음할 수 있다. 따라서, 피카츄는 이 세 음절을 합친 단어만 발음할 수 있다. 예를 들면, "pikapi"와 "pikachu"가 있다. 문자열 S가 주어졌을 때, 피카츄가 발음할 수 있는 문

www.acmicpc.net

 

Problem 4659: 비밀번호 발음하기 (Silver 5)

 

4659번: 비밀번호 발음하기

좋은 패스워드를 만드는것은 어려운 일이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buddy처럼 발음하기 좋고 기억하기 쉬운 패스워드를 원하나, 이런 패스워드들은 보안의 문제가 발생한다. 어떤 사이트들은 xvtp

www.acmicpc.net

 

Problem 2870: 수학숙제 (Silver 5)

 

2870번: 수학숙제

종이에서 찾은 숫자의 개수를 M이라고 하면, 출력은 M줄로 이루어져야 한다. 각 줄에는 종이에서 찾은 숫자를 하나씩 출력해야 한다. 이때, 비내림차순으로 출력해야 한다. 비내림차순은 내림차

www.acmicpc.net

 

Problem 15904: UCPC는 무엇의 약자일까? (Silver 5)

 

15904번: UCPC는 무엇의 약자일까?

첫 번째 줄에 알파벳 대소문자, 공백으로 구성된 문자열이 주어진다. 문자열의 길이는 최대 1,000자이다. 문자열의 맨 앞과 맨 끝에 공백이 있는 경우는 없고, 공백이 연속해서 2번 이상 주어지는

www.acmicpc.net

 

Problem 1543: 문서 검색 (Silver 4)

 

1543번: 문서 검색

세준이는 영어로만 이루어진 어떤 문서를 검색하는 함수를 만들려고 한다. 이 함수는 어떤 단어가 총 몇 번 등장하는지 세려고 한다. 그러나, 세준이의 함수는 중복되어 세는 것은 빼고 세야 한

www.acmicpc.net

 

Problem 19844: 단어 개수 세기 (Sliver 4)

 

19844번: 단어 개수 세기

첫째 줄에 “문장”을 나타내는 문자열이 주어진다. 이 문자열은 영어 소문자, 띄어쓰기, -(하이픈), '(어포스트로피)로만 이루어져 있다. 이때 띄어쓰기, 하이픈, 어포스트로피 중 어느 것도 인

www.acmicpc.net

 

Problem 9342: 염색체 (Silver 4)

 

9342번: 염색체

상근이는 생명과학 연구소에서 염색체가 특정한 패턴인지를 확인하는 일을 하고 있다. 염색체는 알파벳 대문자 (A, B, C, ..., Z)로만 이루어진 문자열이다. 상근이는 각 염색체가 다음과 같은 규칙

www.acmicpc.net

 

Problem 18332: Valid Emails (Silver 4)

 

18332번: Valid Emails

The first line of the input contains a positive integer n (1 ⩽ n ⩽ 1000), the number of the registered email addresses. Each of the next n lines contains one email address of length at most 100 and consisting of alphabets, digits, ‘@’, ‘.’, ‘

www.acmicpc.net

 

Problem 5177: 출력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 (Silver 3)

 

5177번: 출력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Data Set K: 를 출력한 뒤 만일 두 문자열이 출력 형식을 감안했을 때 동일한 문자열이라면 equal을, 출력 형식을 잘 조작해도 서로 다른 문자열이라면 not equal을 출력한다. 각

www.acmicpc.net

 

Problem 17413: 단어 뒤집기 2 (Silver 3)

 

17413번: 단어 뒤집기 2

문자열 S가 주어졌을 때, 이 문자열에서 단어만 뒤집으려고 한다. 먼저, 문자열 S는 아래와과 같은 규칙을 지킨다. 알파벳 소문자('a'-'z'), 숫자('0'-'9'), 공백(' '), 특수 문자('<', '>')로만 이루어져

www.acmicpc.net

 

Problem 6324: URLs (Silver 1)

 

6324번: URLs

For each URL in the input first print the number of the URL, as shown in the sample output. Then print four lines, stating the protocol, host, port and path specified by the URL. If the port and/or path are not given in the URL, print the string

www.acmicpc.net

 

Problem 2671: 잠수함식별 (Gold 5)

 

2671번: 잠수함식별

입력에 들어있는 스트링을 읽고, 이것이 잠수함의 엔진소리를 나타내는 스트링인지 아니면 그냥 물속의 잡음인지를 판정한 후, 잠수함의 엔진 소리에 해당하는 스트링이면 "SUBMARINE"을 출력하고

www.acmicpc.net

 

Problem 1013: Contact (Gold 5)

 

1013번: Contact

입력의 첫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진다. 그 다음 줄부터 각각의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전파를 표현하는, { 0, 1 }만으로 이루어진 문자열이 공백 없이 주어진다. 문자열 길이는 (1 ≤

www.acmicpc.net

 

Problem 14906: 스러피 (Gold 4)

 

14906번: 스러피

첫 번째 줄에는 입력될 문자열의 개수를 나타내는 정수 N이 1~10의 범위로 우선 입력된다. 다음 줄부터 N개의 문자열이 입력된다. 문자열은 1~60개의 알파벳 문자로 구성된다.

www.acmicpc.net

 

Problem 6493: Slurpys (Gold 4)

 

6493번: Slurpys

Recognizing strings based on a set of restrictions is a common computational problem.  A Slurpy is a string of characters that has certain properties. Your program will read in strings of characters and output whether or not they are Slurpys.  A Slump is

www.acmicpc.net